For study/주식

매매기준

용흥 2017. 7. 27. 21:56

먼저 개인의 특성을 판달 할 필요가 있고 나에게 맞는 법이 남에게도 잘맞는것은 아니며 보는 시각에 따라 약이되기도 독이 되기도한다는 이야기를 서두에서 하고 싶습니다.
자기것을 만들기 까지는 독이 되니 잘 숙성시켜 약성을 증대시키기를 기대하며 매매법의 기준을 밝힙니다.

다섯개의 큰산이 있습니다. 기본적분석, 기술적분석, 컨디션조절, 계좌 관리, 자금력 입니다.
물론 이중 난 이게 필요없어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그게 중요성을 인식못하신 분일수도
아니면 몸에 스며들어 더이상 생각할 필요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그럼 다섯개의 산의 부연설명을
잠시하겠습니다. 나머지 살은 여러분들이 만들어가시면 될듯합니다.

기본적분석은 하루중 차트의 일정 시간대의 움직임 7시 11시 3시 6시 8시 11시 등 관찰을 하면 기본적으로 추세가 나오는 시간대와 횡보의 시간대가 있을수 있습니다. 좀더 큰 폭으로 본다면 월화/ 수목/ 금 이렇게 요일별의 규칙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규칙은 간혹 생략되기도 이탈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흔히들 아시는 지표발표와 세계경제뉴스들 입니다.

두번째 기술적 분석입니다. 처음 투자하는 분들의 관심사입니다.
저는 시간론, 흐름론, 심리및 컨디션조절론, 파동론, 비율론, 추세론, 지표론 정도의 매매의 기준을 습득하고 매매에 임하고 있습니다. 글 후분부에 좀더 기술하겠습니다.

세번째는 컨디션 조절입니다. 하루중 어느 정도의 수익을 챙기니 꾸준히 지속적으로 수익이나더라
이런 기준을통하여 대여기준 투자금의 50%일때가 최적인거 같습니다. 물론 하루 200%도 나지만
지속적이지는 않으므로 50~100%의 하루 수익을 챙기시는것이 좋습니다. 수익에도 눌림이있습니다.
물론 실계좌 스텐다드 상품을 하는분들은 오버나잇을 하실수있기 때문에 다를수 있습니다.
몸이 피곤하면 매매를 중단하여야합니다. 그 기준은 양쪽코중 한쪽이 심하게 막힘을 느낄때입니다.
그리고 진입후 익절하였으면 잠시 쉬는게 좋습니다. 카지노에서도 두시간마다 딜러를 교체하는걸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우실거 같습니다. 각자의 컨디션을 조절하면서 매매에 참여하는 리듬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꾸준한 수익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거 같습니다.

네번째 계좌관리입니다. 수익 50%일때가 저의 기준입니다. 오늘의 매매만 존재하는것이 아니고
오늘의 매매가 3일정도의 후의 매매까지도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생각하셔야합니다.
수익이 크면 눌림 손실도 담날 살수있습니다. 이럴때 전날보다 많은 금액을 배팅한다면 한달정도
회복을 위해 고생하는 것을 저도 많이 경험했습니다. 하루 일찍가려다 한달을 잃어버린셈이죠

마지막으론 자금력입니다. 내가 얼마의 자금력을 가지고 있느냐에따라 매매법 횟수 기타 방법들도
틀려집니다. 하나더 첨언하자면 7일 21일 한달 3개월 6개월은 시간의 변곡입니다. 어떤 습관이나
매매의 리듬 지표의 설정 매매법의 변경들은 이기간들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와 같이 다섯가지가 매매에 중요한 산이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기술적 분석의 매매 기준을 이야기하고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시간론은 특정시간대 추세가 낭는 경우가 빈번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30분단이시간의 시작과 종가의 변동이 중요합니다. 그런 흐름이 있다는 것만 인식하신다면 관찰을 통하여 각자의 기준또는 의미를 부여하시기 바랍니다.

흐름론은 주추세방향만노리고 반등과 눌리은 지켜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고점과 저점을 잘관찰하면
반복된 흐름이 있습니다. 슈팅후 눌리고 슈팅한 지점을 돌파하면 추가 두폭상승 못하면 하락 이런 것들을 찾아내시면 좋은 진입자리를 찾는 고점 매도 저점매수의 고수의 영역에 들어갈수 있습니다. 그핵심은 기다림입니다. 기회가되면 방송중 이야기 해보도록하겠습니다.
제가 흐름 매매라고 명명 하는것은 한파동의 움직임후 그 절반을 눌리고 그절반 위치에서 어디로 가는지 그리고 더큰 파동을 보는 것이며 파동간의 간섭도 고려하는 것입니다.

심리와 컨디션 조절론은 욕심자만과시 그리고 타인또는 지표의존과 일정한 수익을 만들기위한 자신만의 흐름을 만드는 것이라 요약하겠습니다.

파동론은 진폭의 축소 확대를 반복하며 일정한 초기 진폭이 있다는 것입니다.

비율론은 후행(과거의 사실)을 가지고 분석하는 8등분법과 . 시세전환과 중심의 등배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추세론은 흐르는 방향이 있고 그것을 찾는 것이며 추세대의 진폭에 대한 고려들입니다.

지표론은 각각의 지표의 특성을 잘 판단 해라는 것입니다. 망치와 드라이브가 있는데 드라이브로 못을 박을려 들면 안되는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엠벨로프는 고점 저점을 대충 알려주는 좋은지표 입니다. 설정값은 30분봉상 8 0.3/ 8,0.5 두개를 사용합니다. 볼린져벤드는 비추세시 신뢰도가 높으나 추세시는 오류가 있읈 있습니다.

이 내용들을 잘 조합하여 요가와 명상으로 숙련된 정신력과 시각을 가지고 매매에 접하고 있습니다.

아직 미숙한점 더 보완해야할것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이시장은 탐욕을 가지면 시장이 용케 알고 손실을 준다는점입니다. 시장이 눈치못채고 나의 탐욕을 절제 할수있는 비율이 50%수익후 담매매를 위한 휴식입니다.

여유 자신감 상대방에 대한 배려로 차트흐름에 대한 시각이 열리면 매수 매도의 강도 속도 그리고 닫히지 않는 창조적 시각이 필요한거 같습니다. 머릴 생각하지 말고 보이는 대로의 편안한 자유매매가 되는 날까지 열심히 노력하여야 할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갈무리하겠습니다. 이상은 저의 매매기준일뿐 여러분은 참조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