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study/주식

양봉 기준봉 4등분한 상단 1/4선- 키움 영웅문3 or 4 hts기준-

용흥 2017. 7. 28. 05:59

양봉 기준봉 4등분한 상단 1/4선 (키움 영웅문3 or 4 hts기준) 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며칠전 포스팅에 기준봉의 중심선을 만들어 보았는데,

중심선과 비슷하게 만든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봉을 2로 나누면 중심선,4로 나눠서 중심선을 위 아래로 나눌 수 있겠네요.

앞전 포스팅  참고하시구요~

http://blog.naver.com/jazzbell6u/221002640073






차트에서 마우스 우버튼>수식 관리자>새로 만들기~~
(저는 전에 만들었던 중심선으로 이름이 되어 있습니다.)








저는 중심선 했던데로 29.5% 이상 친 거의 상한가...
그런봉을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선 속성 설정하시구요~~















수식검증 눌르셔서
수식에 이상이 없다고 나오면
작업저장 눌러서 저장해 줍니다.








차트에서 마우스우버튼>지표겹치기>만들어 놓은 수식 선택요~~~
(이정도는 이제 다 아실거라 생각되네요.)








아래와 같이 설정 해주시고요~










상한가 기준으로 상단 1/4 선이 적용 되었습니다.












기준봉 양봉 상단 1/4 선~~

수식 입니다.

아래 빨간 폰트 복사해 넣으시면 됩니다.


a=valuewhen(1,c(0)>predayclose()*Multiple,c(0));
b=valuewhen(1,c(0)>predayclose()*Multiple,l(0));
a-((a-b)/4)


수식 설명은 종가와 저가의 차를 4로 나눈후에~
고가에서 그 만큼 빼준 겁니다.

종가에서 시가를 빼서 양봉 몸통을 1/4로 나눌 수도 있겠구요...
저가에서 저만큼을 더하면 하단 1/4선이 되겠네요.

한번 해보시구요..
조만간에 하단선도 포스팅해서 올리겠습니다.

성투하시구요~~
공감과 댓글은 감사히 받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