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따스하게 하는../음악과영화이야기
Chicago
Hard To Say I'm Sorry
Chicago Hard To Say I'm Sorry 가사, 해석 Hard To Say I'm Sorry 이미지, 가사, 해석 Chicago- Hard To Say I'm Sorry Music Video https://www.youtube.com/watch?v=Wo9QxYpMbTU 시대를 뛰어넘는 명곡‘시카고’ 미국 역사상 가장 성공한 팝 밴드로 손꼽히는 ‘시카고’는 1967년 결성돼 지금까지 21곡의 톱10 히트곡, 5장의 앨범 연속 앨범 차트 기록, 12장의 톱10 앨범, 18장의 플래티넘 앨범(US 빌보드 차트 기준), 전 세계 총 1억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전설의 밴드로..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며 80년대 후반까지 전성기를 구가했다. 지금도 결성한지 45주년을 넘었지만 미국을 포함해 전 세계 팬들을 만나기 위해 매년 100회 이상의 순회공연을 소화해 내는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미국 TV 쇼에 참석한 소녀가 가장 좋아하는 밴드로 시카고를 꼽아 ‘가족 3대가 공감하는 그룹’이라는 평을 들을 만큼 시카고는 시대와 지역을 초월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기타, 드럼, 베이스의 기본 록 밴드 구성에 트롬본, 트럼펫. 색소폰 등 관악기가 결합된 독특한 밴드 구성으로 팝 발라드에서 빅 밴드, 재즈, 그리고 소프트 록까지 폭넓은 음악적 스타일을 가진 7명의 젊은 뮤지션이 ‘빅 씽(The Big Thing)’이라는 이름의 커버 밴드로 활동하다 LA로 활동무대를 옮겨 첫 앨범을 발표했다. 이후 밴드 이름을 ‘시카고’로 바꾸고.. 1972년부터 1975년 사이 발표한 5개의 앨범이 연속적으로 빌보드 앨범 차트의 정상을 차지했을 만큼 최고의 전성기를 기록했다. 1976년 발표한 'If You Leave Me Now'로 첫 빌보드 싱글차트 정상에 오른 이후, 데이빗 포스터가 프로듀서로 참여한 82년 앨범 'Chicago 16'에 수록된 불후의 명곡 'Hard to Say I'm Sorry'가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등 슈퍼 밴드의 위치를 이어간다. 메인 보컬이자 베이시스트인 피터 세트라 대신 제이슨 쉐프를 영입해 'Chicago 18'(86)을 발표하는데 앨범 수록곡 중 'Will You Still Love Me?'가 빅히트를 기록하게 된다. 또 88년 발표한 19번째 앨범 'Look Away'는 시카고 곡들 중 가장 빨리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오른 싱글곡이 됐다. 이상의 히트곡과 함께 국내에서도 'You’re the Inspiration', 'Love TMeomorrow' 등으로 큰 인기를 누렸다. 공감에 쿡~ 눌러 주셔서 고맙습니다, 나마스테~
Hard To Say I'm Sorry 가사, 해석
Hard To Say I'm Sorry 이미지, 가사, 해석
Chicago- Hard To Say I'm Sorry
Music Video
https://www.youtube.com/watch?v=Wo9QxYpMbTU
미국 역사상 가장 성공한 팝 밴드로 손꼽히는 ‘시카고’는 1967년 결성돼 지금까지 21곡의 톱10 히트곡, 5장의 앨범 연속 앨범 차트 기록, 12장의 톱10 앨범, 18장의 플래티넘 앨범(US 빌보드 차트 기준), 전 세계 총 1억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전설의 밴드로..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며 80년대 후반까지 전성기를 구가했다. 지금도 결성한지 45주년을 넘었지만 미국을 포함해 전 세계 팬들을 만나기 위해 매년 100회 이상의 순회공연을 소화해 내는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미국 TV 쇼에 참석한 소녀가 가장 좋아하는 밴드로 시카고를 꼽아 ‘가족 3대가 공감하는 그룹’이라는 평을 들을 만큼 시카고는 시대와 지역을 초월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기타, 드럼, 베이스의 기본 록 밴드 구성에 트롬본, 트럼펫. 색소폰 등 관악기가 결합된 독특한 밴드 구성으로 팝 발라드에서 빅 밴드, 재즈, 그리고 소프트 록까지 폭넓은 음악적 스타일을 가진 7명의 젊은 뮤지션이 ‘빅 씽(The Big Thing)’이라는 이름의 커버 밴드로 활동하다 LA로 활동무대를 옮겨 첫 앨범을 발표했다.
이후 밴드 이름을 ‘시카고’로 바꾸고.. 1972년부터 1975년 사이 발표한 5개의 앨범이 연속적으로 빌보드 앨범 차트의 정상을 차지했을 만큼 최고의 전성기를 기록했다. 1976년 발표한 'If You Leave Me Now'로 첫 빌보드 싱글차트 정상에 오른 이후, 데이빗 포스터가 프로듀서로 참여한 82년 앨범 'Chicago 16'에 수록된 불후의 명곡 'Hard to Say I'm Sorry'가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등 슈퍼 밴드의 위치를 이어간다. 메인 보컬이자 베이시스트인 피터 세트라 대신 제이슨 쉐프를 영입해 'Chicago 18'(86)을 발표하는데 앨범 수록곡 중 'Will You Still Love Me?'가 빅히트를 기록하게 된다. 또 88년 발표한 19번째 앨범 'Look Away'는 시카고 곡들 중 가장 빨리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오른 싱글곡이 됐다. 이상의 히트곡과 함께 국내에서도 'You’re the Inspiration', 'Love TMeomorrow' 등으로 큰 인기를 누렸다.
공감에 쿡~ 눌러 주셔서 고맙습니다, 나마스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