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study/주식

흐름매매법

용흥 2017. 7. 27. 21:17
가장 신뢰하여야할것은 자신의 눈이다.
이를 바탕으로 움직임을 관찰하고 그 움직임에대하여 대응한다면 그 무엇보다 센스티브한 매매법이된다.

 

그러나 믿지 못하고 그 숙련기간을 가지지 못하기 때문에 봉관찰 매매를 두려워한다.

지표를 통한 매매 또한 관찰과 숙련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그 무엇이 유리한가...
지표를 만들기 전의 상태 그대로를 관찰하고 해답을 찾는다면 말할 필요도 없을것이다.

 

그동안 봉만 관찰하고 매매를한지 1년동안 다른 지표를 활용해보기도 하였다.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무엇으로 하느냐보다 자신의 기준을 믿고 그 오류나 약점을 보완하면 되는것이다.

눈에 보이지않는다고 존재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인연이 되는 분이라면 봉관찰 흐름매매 있는 그대로를 보는 법을 활용해볼 기회를 가질것이다.

<관찰매매>
봉을 열심히 관찰한다. 그리고 그 변화를 느낀다.
매매의 진입과 청산은 흐르는 방향으로 매매한다.

 
만물에는 음양이 있듯이 차트에는 진폭이 있다. 특정 박스를 그리면서 움직이다 변화를 통하여
그 박스를 두폭 또는 세폭 넓히고 다시 넓히면 폭을 좁힌다.  이런 일련의 과정은 생략되기도 한다.그리고 열심히 관찰하면 특정한 반복되는 움직임이 보인다. 그중 하나는 하루중 변화이다.

 
생성과 소멸을 반복한다. 그 것을 목화토금수 오행으로 구분되는데 각각 특성은 이렇다.
목은 전날 소멸된 파동을 가장 작은 진폭으로 유지하며 진폭을 그리고 있다. 화는 그 유지하던 진폭을 두폭 또는 세폭으로 순간 확장한 그러니 변화의 시작을 그린 모습이다. 그리고 그 확장된 진폭을 다시 한 단위의 위상값으로 진폭을 그리면서 방향을 결정하기 전까지가 토의 모습이다.

그리고 어느순간 추세를 형성하며 기운을 발산하는 것이 금의 모습이다. 마지막으로 발산한 기운을 진폭을 줄이는 모습이 나타난다.

 

이런 기본적인 움직임을 중첩 또는 생략등으로 다양한 모습을 나타내기도 한다.
하지만 기본 모델에서 응용된 모습들이 보일것이다.
이와 같이 하루의 진폭도 관찰을하다보면 나름 규칙을 발견하게된다.
우리의 가장 큰 무기는 관찰임을 명심하라.  이관찰은 날카로운 칼날과 같다... 완숙되지 않은 상황에서 사용할려들면 도리어 자신이 상처를 입을수도 있으니 주의하라.

이 관찰매매는 인연이 된자들만의 방법이다. 인연이되지 않은자는 혼란만 더할것이다.
마지막으로 흐름에 순응하고 인정하라 그 것에 어떤의미도 방법도 부여하지 말라
그냥 흐름에 인정하고 그 흐름을 이용하여 매매하는 방법을 터득하라...

처음 시작하는 인연있는 분들에게 한가지 힌트를 드린다면 고점군의 움직임과 저점군의 움직임을 끊임없어 관찰하라 그리고 가장 자신있는 부분에 진입하고 청산을 반복해보아라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을것이다. 하지만 반복하고 숙련이 된다면 얻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