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따스하게 하는../음악과영화이야기

로드 스튜어트 [Rod Stewart] - Sailing(항해)

용흥 2015. 9. 13. 00:10

 

로드 스튜어트 (Rod Stewart | Roderick David Stewart) 가수

 
출생   1945년 1월 10일, 영국
가족   배우자 페니 랭커스터, 아들 알래스테어 스튜어트, 에이든 스튜어트, 딸 킴벌리 스튜어트
데뷔   1969년 1집 앨범 [An Old Raincoat Won't Ever Let You Down]
수상   2011년 미음악가협회 설립자상
경력   2006 영국 음악 명예의 전당 헌액
관련정보   네이버[뮤직] - 살아있는 영원한 전설
사이트   공식사이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로드 스튜어트 [Rod Stewart]

독특한 딱따구리형의 헤어 스타일과 거친 허스키 보이스, 와일드한 스테이지 매너 등으로 많은 팬들의 인기를 독점하고 있는 섹스 심볼 로드는 1945년 1월 10일 런던의 하이케이트란 곳에서 로데릭 데이비드 스튜어드라는 긴 이름을 갖고 태어난 그는 어릴적 꿈이 축구선수였으며 실제 얼마간 선수생활도 할 정도였다. 60년대 중반 롤링 스톤스가 스테이지를 갖던 켄 콜리어스란 클럽에서 지미 파웰 & 화비브 디멘션스의 멤버로 하모니커와 보컬을 맡으면서 블루스를 위주로 한 음악 생활을 시작하였다.

 


67년 들어 유명한 제프 백의 밴드에 가담하여 일곱 번이나 미국공연을 가짐으로서 그는 음악에 대한 기초 세션과 인기행로에 탄탄한 기반을 다져 나갔다. 후에 그룹에서 같이 있던 론 우드와 69년 Small Faces란 팀을 편성하여 <Stay With Me>, <Cindy Incidentally> 등을 히트시키면서 5장의 앨범을 발표하였다.

같은 해에 론 우드가 롤링 스톤스의 가타리스트로 가면서 로드는 솔로 데뷔를 선언하고 독자적인 데뷔 앨범 「The Rod Steward Album」과 70년 2집인 「Gasoline Alley」를 발표하고 잇달아 71년에 그의 최고 걸작이라 일컫는 「Every Picture Tells A Stroy」를 발표, 여기서 싱글로 히트하면서 매스콤으로부터 “세계 제1의 보컬리스트”란 극찬을 받은 그는 같은 해 롤링스톤지 선정, 이해의 록 스타로 지명되었고, 이어서 미국의 플레이 보이지 선정 최고 남성 보컬리스트에 뽑혀 71년은 그에게 최대 행운의 해임과 동시에 섹스 심볼이란 닉 네임을 받게 되었다.

 


이후 평균 1년에 한 장씩의 앨범을 꾸준히 발표했으며, 75년 워너 브라더스의 초청으로 본격적인 팝의 메카인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하면서 미국서의 첫 앨범이자 그의 공식적인 7번째 앨범이 되는 「Atlantic Crossing」에서 싱글 <Sailing>이 히트하면서 순식간에 골드 디스크를 획득, 미주지역 데뷔를 화려하게 장식하였다. 이어 76년에 싱글 <Tonight'S The Night>는 당시 기록에 드물게 히트 차트 정상을 7주나 연속 차지하면서 골드 싱글과 이 싱글이 담긴 앨범 「A Night on The Town」을 플래티늄까지 따내게 했다. 이로서 그는 세계 정상의 솔로 싱어로서 부동의 위치를 굳혔다. 이후 그가 내놓는 앨범, 싱글 모두가 골드와 플래티늄 히트의 행진을 거듭해 그는 부와 인기를 한몸에 얻는 세기의 행운아가 되었다.

 


어떤 평론가는 그의 성공을 보고 “그의 진가는 1971년 <Maggie May>를 불렀을 때 면도날처럼 번뜩였으나 현재 그의 명성은 찌를 듯하지만 71년의 음악에 비하면 음악이 아니다.”라고 아픈 일축을 가하기도 했다. 81년 그는 오랫동안 그의 백 밴드로 같이 일했던 기타리스트와 베이시스트를 교체시켜 새로운 진용을 구성하였는데, 로빈 루 메스리엘이라는 25세의 신입 기타리스트는 과거 무명시절의 에어 서플라이에도 있었으며, 로드의 오프닝 밴드로 연주했던 것을 인연으로 멤버가 된 것이다. 베이스 주자로 들어온 데니 존슨은 현재 그대로 남아있는 드러머 카마인 어피스의 동생으로 전 멤버인 필첸의 자리를 메운 것이다.

 

 


이렇게 기타리트스 짐 크리건과 드러머 카마인 어피스 두 사람의 옛날 멤버와 기타리스트 로빈, 베이시스트 데니로 팀을 제정비한 로드는 밴드 멤버 교체 후 첫 앨범인 「Tonight I'm Yours」를 발표하는데 여기서 싱글 커트된 <Young Turks>, 타이틀 송 <Tonight I'm Yours>가 빅 히트를 기록, 다시 한번 기염을 토했다. 그는 또 새로운 멤버들과 라이브 앨범을 새로 만들 것이 거의 확실시 되고 있고, 자신도 또한 새 밴드가 매우 익사이팅하면서 신선하다고 하는데 이들은 원래 드러머인 카마인 어피스가 휴가 중 솔로 앨범을 제작하기 위해 부른 협조자였으나 그들의 데모 테이프를 들어본 로드가 스카우트한 것이 새 그룹 구성의 과정이 되는 것이다.

[출처] 로드 스튜어트 [Rod Stewart] 팝스타소사전 /  삼호뮤직

 

 

sailing(항해) / Rod Stewart

 

I am sailing, I am sailing,

난 항해를 합니다.

Home again 'cross the sea.

바다건너 고향으로 항해를 합니다

I am sailing, stormy waters,

폭풍우 거센 물결을 헤치고 항해합니다.

To be near you, to be free.

그대에게 가기위해서, 자유로워지기 위해서

I am flying, I am flying,

난 날아갑니다.

Like a bird 'cross the sky.

저 하늘을 가로질러 새처럼 날아갑니다

I am flying, passing high clouds,

높은 구름을 지나 자유로워지고

To be with you, to be free.

당신과 함께이기 위해, 날아갑니다.

Can you hear me, can you hear me.  

내말이 들리나요. 저멀리
Thro' the dark night,far away.

어두운 밤을 가로질러 내말이 들리나요.

I am dying, forever trying,

그 누가 뭐라든 ,간절히 당신과
To be with you, who can say.

함께 이고 싶어 영원히 울부짖겠어요.

Can you hear me, can you hear me.

내말이 들리나요. 저멀리
Thro' the dark night,far away,

어두운 밤을 가로질러 내말이 들리나요.

I am dying, forever trying,

그 누가 뭐라든 , 간절히 당신과
To be with you, who can say.

함께 이고 싶어 영원히 울부짖겠어요.

~ ~ ~ ~ ~

We are sailing, we are sailing,

우리는 항해를 합니다

home again 'cross the sea.

바다건너 다시 고향으로 항해를 합니다

We are sailing stormy waters,

자유로워지고 폭풍우치는 거센물결을헤치고

To be near you, to be free.

그대에게 다가가기 위해 항해합니다.

 

Oh Lord, to be near you, to be free.

오 , 자유로워지고 그대곁에 다가가기위해...
Oh Lord, to be near you, to be free, Oh Lord.

오,신이시여... 당신에게 가기위하여 , 자유로워지기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