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따스하게 하는../음악과영화이야기

Endless Love - Mariah Carey & Luther Vandross

용흥 2015. 12. 27. 00:10

 

Endless Love (끝없는 사랑)

Mariah Carey & Luther Vandross(머라이어 캐리&루더 밴드로스)

 

 

 

 

 

 

 

 

두연인의 절절한 사랑을 노래한

아름다운 선율의 스테디셀러(steady seller) 명곡... 

 

 

"Endless Love"의 원곡는 1981년 공개된 라이어넬 리치와 다이애나 로스(Lionel Richie & Diana Ross)의 듀엣 곡이다. 1981년 브룩쉴즈와 마틴휴이트( Brooke Shields & Martin Hewitt)가 주연인 영화 <끝없는 사랑>의 주제가이며, 아카데미 주제가상에 노미네이트되었다. 

 지금까지 루서 밴드로스와 머라이어 캐리, 케니 로저스(Kenny Rogers) 등 수많은 유명 아티스트에 의해 리메이크되어 왔으며, 2012년 2월 7일에는 라이어넬 리치 자신이 샤니아 트웨인( Shania Twain)과 듀엣한 셀프 커버 곡을 발표 하였다.

 1994년에 Mariah Carey & Luther Vandross(머라이어 캐리&루더 밴드로스)가 이 곡을 리메이크 해빌보드2위, 앨범 2천 5백반장의 대박을 터트리고 8개의 그래미상을 차지한다.

두연인의 절절한 사랑을 노래한 아름다운 선율의 스테디셀러(steady seller) 명곡... 

 

 

 

△추억속 영화 전단지(끝없는 사랑)


 

 

 

 

Endless Love

(가사와 해석)

 

 

My love, there's only you in my life 

나의 사랑, 내 삶엔 오직 당신뿐이에요 

The only thing that's right 

당신만이 내 사랑이지요 

My first love 

내 첫사랑 

You're every breath that I take 

나의 내쉬는 숨결 하나하나 

You're every step I make 

내딛는 발걸음 하나 하나가 바로 당신이에요

 

 

And I, I want to share all my love with you  

나의 모든 사랑을 당신과 나누고 싶어요 

No one else will do 

아무도 대신할 수 없어요 

And your eyes (your eyes, your eyes) 

당신의 눈을 보면 

They tell me how much you care 

얼마나 당신이 마음을 쓰는지 알 수 있지요 

Oh, yes, you will always be my Endless Love 

그래요 당신은 영원한 나의 사랑이에요 

 

 

Two hearts, 

우린 둘이지만 

Two hearts that beats as one 

가슴은 하나처럼 뛰어요 

Our lives have just begun             

우리의 삶이 이제 막 시작되었어요 

And forever (forever),

I'll hold you close in my arms 

영원히 나의 품에 당신을 안을 거예요 

I can't resist your charms 

당신의 매력에는 어쩔 수 없어요

 

 

And love (and love) 

내 사랑 

I'll be a fool for you 

당신을 위해서라면 바보가 되겠어요 

I'm sure you know I don't mind 

내게 그런 건 아무 문제도 아니라는 것을

당신은 알지요. 

Oh, 'cause baby, you mean the world to me 

, 당신이 내겐 세상의 전부이니까요 

Oh, I know I found in you my Endless Love 

, 당신에게서 나의 영원한 사랑을 찾았어요

 

 

Oh, and love, (love) 

오 내 사랑 

I'll be that fool for you 

당신을 위해서라면 바보가 되겠어요 

I'm sure that you know I don't mind 

내게 그런 건 아무 문제도 아니라는 것을

당신은 알지요. 

Oh, yes, you'll be the only one 

, 그래요, 오직 당신뿐이에요 

Oh, 'cause no one can deny 

, 아무도 부인하진 못하니까요 

This love I have inside 

내 맘이 자리한 이 사랑을  

And I'll give it all to you 

그리고 나의 전부를 당신께 드리겠어요 

My love (my love, my love)

나의 사랑

my Endless Love (my love) 

나의 영원한 사랑 

Endless Love

Mariah Carey & Luther Vandross

(동영상)